국가정보원 해외동향 취약점신고 페이스북 인스타그램

자료실

모두보기닫기
영상 해외 랜섬웨어 사례로 보는 사이버안보의 중요성
작성일 : 2022.12.28

해외 랜섬웨어 사례로 보는 사이버안보의 중요성   

 

영상 자막

사이버위협에 대비하는 NCSC의 노력 - 해외 랜섬웨어 사례로 보는 사이버안보의 중요성 -

4차 산업혁명시대를 맞이해 더 스마트한 세상으로 향해가는 대한민국!
[자막]SMART대한민국 [화면]대한민국 지도에 와이파이,5g 그림이 나온다. 스마트폰 하나면 집안에 있는 모든 것이 제어가 가능할 만큼 발전을 이뤄왔는데요.
[자막](디바이스)스마트폰 하나로 모든것 제어 가능 그런데 만약 스마트폰 관리를 취약하게 하여 다른 사람이 우리의 집을 제어한다면 어떻게 될까요?
[자막]허술한 관리로 인해 다른 사람이 우리 집을 제어 한다면? 더 나아가 국가 사이버안보체계가 허술하다면 어떻게 될까요?
[자막]국가사이버안보체계가 불안정하다면? 실제로 한 일본 철도회사의
[자막]한 일본 철도회사의 열차지연 안내판 담당 PC가 랜섬웨어에 감염되어 [자막]랜섬웨어에 감염된 열차 지연 안내판 PC 본사 컴퓨터 감염은 물론, 전체 업무가 마비됐습니다. [자막]결국 본사 컴퓨터가 감염되고 모든 업무가 마비되기까지! 또 미국 대형 송유관 업체가 랜섬웨어 공격을 당하며, [자막]미국 대형 송유관 업체 콜로니얼 파이프라인 랜섬웨어 공격에 일시 마비 한순간에 수천만 갤런의 석유 공급이 중단되는 사태가 발생하기도 했는데요.
[자막]수천만 갤런 석유 공급 중단! 결국 휘발유값 폭등에 주유 대란까지 불러오고 만 최악의 상황!
[자막]휘발유 값 폭등 주유 대란 발생 해커들은 복호화 조건으로 수많은 비용을 요구한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.
[자막]큰 손해를보고 만 송유관 업체 위 두 가지 사례에서 보셨듯이 국가주요기반시설이 사이버공격을 받으면 큰 사회적 혼란이 일어나게 됩니다.
[자막]국가 주요 기반 시설이 사이버 공격 받을 경우 대규모의 사회적 혼란·국민 불안 이를 막기 위해 운영되는 것이 바로 국가사이버안보센터입니다.
[자막]사이버 공간 안보 유지 위한 국가사이버안보센터 국가정보통신기반시설의 피해를 막기 위해 보안점검과 실태평가 뿐만이 아니라 [자막]국가정보통신 기반시설 보안점검·실태평가는 물론 국가 사이버 이슈 제공, [자막]국가 사이버 이슈 제공 사이버위기경보를 발령하는 국가사이버안보센터!
[자막]사이버위기 경보 발령 여러분의 소중한 일상을 국가사이버안보센터가 지키겠습니다.
[자막]여러분의 소중한 일상을 국가사이버안보센터가 지키겠습니다.

첨부파일

없음